뿌요의 세상 탐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개최 본문

우리의 봉사활동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개최

내사랑뿌요 2019. 6. 15. 23:06

이번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꾸준히 해오던 가족걷기대회를 개최 했네요~~

 

언제나 이렇게 꾸준하게 이웃을 돕는 행사를 해주시는 걸로 유명한대요~~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따뜻한 세상 향해 함께 내딛는 발걸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개최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6000여 명 참가,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가정은 모든 이에게 행복을 주는 원천입니다. 가정이 행복하면 사회가 행복하고, 사회가 행복하면 국가가 행복하며, 국가가 행복하면 세계가 행복해지는 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피부색과 언어, 문화는 달라도 우리 모두는 지구촌 가족입니다. 오늘 우리는 지구촌 가족의 어려운 사정을 접하고 걷기대회를 통해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자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서로 돕고 사랑하며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합시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의 개회사와 함께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의 막이 올랐다. 광장을 가득 채운 참가자들의 환호와 박수갈채가 열기를 더했다.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재)국제위러브유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이하 ‘위러브유’)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20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기치 아래 아프고 힘든 이들에게 봄 햇살처럼 포근한 어머니의 품을 내어준다는 의미를 담아낸 행사다. 주목하는 건 ‘가족의 소중함’이다. 행사를 통해 행복의 원천인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한편, 이를 통해 지구촌 가족에게까지 사랑과 나눔을 전한다는 게 위러브유 측이 설명하는 개최 취지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UN이 정한 ‘세계 가정의 날(5월 15일)’에 즈음해 열린 것도 이런 이유다. 위러브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복지 소외 가정과 다문화가정 135세대, 학대 피해아동 그룹홈 4곳, 지난 4월 강원도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한다. 해외에도 온정을 전한다. 사이클론이 강타한 모잠비크를 비롯해 잠비아, 라오스, 방글라데시, 요르단, 이라크 등 11개국 이재민과 난민, 여성 등 복지 취약계층을 돕는다. 이날 행사에는 6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별히 약 20개국 주한 대사와 외교관, 그 가족이 함께해 의의를 더했다.

 

출처: 여성조선